농산물판매장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아이스먼 조회 5회 작성일 2022-07-06 03:41:09 댓글 0

본문

농산물 판매 방법 1가지 추천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깡촌패밀리의 청년농부입니다,
오늘 준비한 영상은 귀농을 생각하시는 분들이나, 현재 농산물 생산 후
판로걱정을 하고 계신분들이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마음에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영상을 보시고 많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스마트 스토어 링크는 아래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깡촌패밀리 스마트스토어
https://smartstore.naver.com/daonfarm_sumin
▶ Instagram: https://www.instagram.com/daon_mushroomfarm/
▶ Blog: https://blog.naver.com/mas3511

#농산물판매방법 #농산물직거래 #농산물판매
#직거래방법 #직거래판매 #농산물직거래방법
최영미 : 저는 블로그 보고 구입했답니다
포장도 깔끔하고 참깨도통통하니 넘좋아요
mj lee : 재미있게 잘 보았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포장 단계의 위생도 중요한데... 멍멍이가 있네요.
BB B : 택배 마감이 3시라니 바쁘네요. 우체국은 또 택배비가 비싸지 않나요. 청년농부들인가요? 형제분이신지.

블로그에 유튜브에 네이버 당근에 쿠팡 번개 중고까지 대단합니다 . 화이팅!
김충견 : 당근 최고 ㅎ
컬렉션 : 가지고 계신 상품 위탁판매 하시나요?

[다큐멘터리3일] 한강 이남 최대 도매시장, 대구 농산물도매시장에 다시 온 대목! | “다시, 대목-대구 농산물도매시장 72시간” (KBS 210228 방송)

다큐멘터리 3일 (일요일 밤 11시 5분 KBS 2TV)
“다시, 대목-대구 농산물도매시장 72시간” (2021년 02월 28일 방송)

# 설 대목을 맞이한 농산물 도매시장!

설 대목을 앞둔 대구 농산물도매시장은 모처럼 활기가 가득하다.1988년 개장한 대구 농산물도매시장은 총면적 약 132,000㎡(축구장 18개) 크기로 서울 가락시장, 대전 오정 농수산물도매시장에 이어 한강 이남 최대의 도매시장으로 꼽힌다. 하지만 지난 2020년은 이곳 역시 그 어느 때보다 힘겨운 시간을 보내야 했다. 코로나19 피해가 확산하면서 지난해 2월 대구 농산물도매시장은 개장 32년 만에 처음으로 휴장했다. 2021년 ‘다시, 대목!’을 앞둔 도매시장을 ‘다큐멘터리 3일’이 찾았다.

경남 합천군에서 온 모자는 고마운 마음을 전하러 도매시장에 왔다. 합천군에서 대구 농산물도매시장까지 1시간을 달려와 과일을 사는 이유는 신선한 과일을 저렴하게 구매하기 위해서다. 과일값이 작년보다 1.5~2배 올라 이번 설에는 고마운 사람들에게 선물을 드릴까 말까 잠시 고민하기도 했지만, 어김없이 단골 가게로 달려왔다.

# 치열한 경매의 현장!

경매는 해가 뜨기 전 오전 5시부터 시작된다. 전국 팔도에서 출하된 농산물이 밤새 경매장에 들어오면 중도매인들은 신선하고 저렴한 과일과 채소를 사기 위해 새벽부터 ‘눈치 싸움’을 시작한다. 중도매인들은 미리 농산물의 상태를 확인하고 맛을 보며 마음속 순위를 정한다. 설 대목 일주일 전 출하되는 농산물 가격은 평소의 1.5배. 하루 평균 청과류 경매금액이 약 27억 원을 웃도는, 그야말로 ‘억 소리’ 나는 경매 현장이다.

경매를 시작하는 종이 울리면 경매사들은 마이크를 잡고 쉴 새 없이 호창을 시작한다. 경매사는 경매 흥을 돋우기 위해 ’후뚜루뚜뚜‘ ’단 들어간다‘ 등의 추임새와 ’품목, 출하주, 수량‘을 함께 외친다. 외지인의 귀로는 도저히 알아들을 수 없는 호창을 중도매인들은 신기하게 모두 알아듣는다. 경매는 짧으면 3~4초 만에 끝나기 때문에 찰나의 실수도 용납할 수 없다. 단돈 몇백 원의 입찰가로 희비가 엇갈리는 치열한 경매 현장이다.

# 대구, 경북 1호 여성 경매사

“출하주 입장에서는 ’내 자식은 원래 다 예쁩니다. 다 예뻐요‘
그래서 조금 더 가격을 받았으면 하는 마음이 많죠”
- 조용선 / 대구, 경북 1호 여성 경매사 -

거친 도매시장에서 '금녀의 벽'을 허문 이가 있다. 바로 대구. 경북 1호 여성 경매사 조용선 씨다. 한때 도매시장은 육두문자에 몸싸움까지 오가던 거친 곳이자 남성 경매사들의 전유물이었다. 6년 전 '초보 경매사' 때는 울면서 경매를 진행하던 날도 있었지만 이제 조용선 씨는 경매장을 진두지휘하는 어엿한 '베테랑 경매사'다.
출하주 농민들을 만날 때마다 과수원 농사를 짓는 부모님 생각이 난다는 그녀는 누구보다 농민의 마음을 잘 안다. 경매 전 농민들이 ’자식‘같이 출하한 농산물을 하나하나 살피는 것은 물론 ’문제‘가 있는 물건은 사진을 찍어 출하주에게 세세히 알리기도 한다. 그녀는 섬세함과 친근함을 무기로 누구에게나 인정받는 경매사가 되었다.

# 새벽을 깨우는 사람들!

이른 새벽부터 경매를 시작할 수 있는 이유는 밤잠을 잊은 하역팀 덕분이다. 전국 팔도에서 싣고 온 농산물은 도매시장의 ’5분 대기조‘ 하역팀이 옮긴다. 하역팀은 재빠른 손놀림으로 농산물을 진열한다. 설 대목이면 30시간 넘게 근무하는 날도 있지만 이들은 일할 수 있는 ’오늘‘에 감사할 따름이다.

“지금은 일할 수 있다는 자체만 해도 재밌죠. 지금 어렵잖아요. 일할 수 있는 공간, 또 즐기면서 할 수 있는 공간.
그 자체만으로도 저희들은 기쁘게 생각을 하죠” – 하역반장 -

“‘다큐멘터리 3일’ 촬영한 것도 내 인생에 큰 대목이에요. 재밌었고 좋았어요”
-정분선 / 지게차 운전 경력 7년 차 대파 가게 직원-

복잡한 시장통에서 능숙하게 지게차 운전을 하는 대파 가게 직원 정분선 씨는 새벽부터 시작된 업무에도 지치지 않는다. 주부였던 정분선 씨는 15년 전 아픈 남편을 대신해 시장으로 뛰어들었다. ’어차피 할 것 신나게 하자!‘ 라는 생각으로 오늘도 지게차에 오르는 정분선 씨는 늘 에너지가 넘친다.

출하주와 중도매인 그 둘을 이어주는 경매사, 하역하는 인부들, 다양한 사람들이 어우러진 대구 농산물도매시장. 함께 공존하며 연결된 도매시장 사람들의 모습은 우리의 인생, 사회와 꼭 닮았다. 이곳 사람들에게 ’대목‘이란 어쩌면 이웃과 부대끼며 웃으며 살아가는 그동안 당연하게 누린 평범한 ’일상‘이 아닐까.

※ [다큐3일] 인기 풀영상 보기
잠들지 않는 대한민국의 첫 관문 인천국제공항터미널 72시간

우리는 이라크로 간다 - 자이툰 부대 병력교대 72시간

고기 한 점! 마장 축산물 시장 72시간 (풀영상)

강처럼 바람처럼 경북 영주 무섬마을 72시간 (풀영상)

다시 심장이 뛴다 - 대학병원 흉부외과 72시간 (풀영상)

바람이 쉬어가는 간이역 - 원곡마을 양원역

어머니의 길을 걷다 - 남해 바래길 (풀영상)

사법연수원 72시간 (1/4)

눈물 반 행복 반 바삭한 인생 - 수원 통닭 골목 (풀영상)


#도매시장 #대구농산물도매시장 #설대목
MO Mix : 시끌벅적하니 분위기는좋으네
정순식 : 어르신들존경함니다
그세월에 쪽박이면
자식농사 잘못지엇다고
생각합니다♡
대근 : 고등학생때 여기서 알바 많이 했었는데 벌써 10년이 지났네
바로이기고노무 : 칠곡 도매시장 저기 대단한 곳입니다. 지하 주차장 가보면 농산물 다듬고 파는 아줌마가 포르쉐 몰고 집에 가더군요. 아파트, 주택 3채 이상 소유 하신분 많습니다. 5평도 안되는 자그마한 식료품 가게도 예전엔 권리금 억대로 주고 서로 들어올려고 했죠. 옛날에 고생했니 새벽부터 힘드니 다 맞는말인데 그만큼 월급쟁이 배로 벌어 가니 쓸떼없는 측은한 생각은 안해도 됩니다. 제가 적은 글이 사실적이고 팩트입니다.
LWSB : 매천시장 사장님들 현금부자들 많습니다 ㅎㅎㅎ

이 영상을 끝까지 보시면 농산물 판매에 100% 도움이 될것이라 확신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번에도 빼먹고 어제도 빼먹고..
사실 어제는 매우 중요한 모임이 잡혀있어서 어쩔수가....^^;
아..특별히 바쁜게 없어서 몸은 편하다보니 살이 점점..............................
가을 되기전에 5키로 정도는 더 빼야 산을 다니기가 수월할것 같아요
자~~ 오늘 영상은요?
농산물 판매전략에 관한 얘기인데요?
도움되는 내용이 있을거라 확신합니다~!!
특히 온라인판매는 '이것'을 하면 남다른 경쟁력을 갖출수 있습니다.
꼬~~옥 끝까지 시청하시고 구독과 좋아요를 눌러주시면
아주 아주 큰 도움이 될것 같네요..
저녁 맛나게 드시고 시원하게 꿀잠 주무세요~^_^
김창구 : 여러가지 좋은 방법들이 있군요
저는 잘은 모르지만 생산자의 신용과 믿음이 느껴진다면
이용자는 입에서 입으로 늘어날것입니다
아마도 지금처럼만 하신다면 큰 발전있으실겁니다
스트로베리 : ^.^수건이 두건 못지 않으시게 스웩이 넘치십니다!저는 음식쪽은 아니고 다른판매쪽(팬시.문구)으로 생각하고 있는데
어디서 부터 해야할지 조금 막막한데요ㅋㅋ
예약판매하는건 음식쪽이나 팬시쪽이나 거의 비슷(?)한 경로 아닐까 싶기도 하고 궁금한데 나중에 메일로 문의 드릴께요 ㅋㅋㅋㅋ
뿅뿅 : 안녕하세요! 예약 판매를 하게 되면 얼마나 지나서 배송을 시작하나요???
늘사랑TV : 젊은분 같은데
귀농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겠네요
전원생활 하는데
작은 텃밭이지만
도움이 될것같아
이웃맺고
구독과 좋은 흔적 남깁니다
서해바다 : 대박나세요!~^.^

... 

#농산물판매장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8,31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robotcamp.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